우주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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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2022. 8. 9. 01:18
예약어 Languages/Java

💡 예약어

 

  • Java의 코딩 규칙 : package - import - class (소문자,예약어)
  • package는 하나의 파일에 1번만 사용할 수 있고 import와 class는 여러번 사용 가능

 

abstract

  • 추상 클래스 또는 추상 메소드에 사용함

 

boolean

  • 논리형 참(true) 과 거짓(false)
  • default 값은 false

 

break

  • 반복문 또는 Switch 문을 벗어나거나 멈출때 사용함

 

byte

  • 데이터 정수형 타입 1byte = 8 bit
  • 정수형: byte < short < int <long

 

case

  • switch ~ case ~ default 를 많이 봤을것이다.
  • switch 조건문에서 사용함.
  • case 문에서는 리터럴과 상수만 허용
  • 변수는 안됩니다~
  • break 를 만나면 switch 문을 빠져나옴

 

catch

  • try~catch~finally문에서 사용되며, 예외처리 할때 사용됨.

catch(){}

  • () 안에는 예외에 해당하는 인스턴스를 집어넣음
  • {} 안에는 예외 처리 내용을 적어넣음

ex) catch(예외클래스  변수)  // catch(Exception e)

 

예외처리 순서

  • try 문
  • 예외발생
  • catch
  • 예외확인/에러처리
  • finally 예외발생 유무상관없이 실행

 

char

  • ​데이터 문자형 (변수) 타입 2byte
  • ex) ​'A'  로 입력, 하나의 문자만 저장할수있음

class

  • 모든 코드는 클래스 안에 존재해야함​
  • 클래스 작성방법은 매우 간단함
  • class 클래스명{}
  • 클래스 이름 첫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는것이 좋음
  • ex) Pyh class

​continue

  • 반복문, 루프돌때 현재 루프를 끝낸뒤,
  • 뒤에 내용 무시하고
  • 앞으로가서 다음 루프를 실행​함

 

default

  • 접근제어자 및 switch 문 에서 쓰임
  • 접근제어자는 클래스,메소드,멤버변수 앞에 아무것도 선언을 안하면 default 가 됨.
  • switch 문에서 default 는 case 문을 돌다가
  • 해당하는 case 가 없으면 default 로 와서 실행함.​

 

do

  • do~while 문에서 쓰임
  • 하지만 잘 쓰이지 않는 do~while 문​
  • do {  반복 실행 내용 } while (조건문)

double

  • ​데이터 실수형 (변수) 타입 8byte​
  • 실수값을 넣을때 쓰임​

else

  • '사전적내용 - 또 다른 , 다른'
  • if~else 문에 쓰임
  • 총 3가지 형식이 있음
    •  if(조건) {실행내용}​
    • if(조건) {실행내용} else {실행내용}
    •  if(조건){실행내용}  else if(조건){실행내용}  else if(조건){실행내용}  else{실행내용}

extends

​클래스 상속에 쓰이며, 상속은 2가지 형태가 있음

  • extends - 부모의 모든권한을 가져오는것 (상속+내용까지모두)
    • 클래스 한개만 상속가능.
  • implements​ - 인터페이스 (상속은 하지만, 내용은 비어있음, 추상)
    • 다중 상속가능.

false​

  • 사전적의미 - 틀린,사실이아닌​
  • boolean 에서도 쓰임 그외 어디 쓰이는거 같은데 잘모르겠음.

finally​

  • try~catch~finally 예외처리에 쓰임
  • switch 문의 default 역할

try { 예외가 발생할만한 코드 }

catch(Exception e){ 예외처리 방법 }

예외가 발생할만한 코드를 try {} 안에 넣고

예외가 발생하면 실행을 멈추고 catch{}안의 내용을 실행함

finally{ try~catch 끝난후 처리할내용 }

 

예외처리 순서

  • try 문
  • 예외발생
  • catch
  • 예외확인/에러처리
  • finally 예외발생 유무상관없이 실행​

float

  • 데이터 실수형 (변수) 타입 4byte
  • 실수값 넣을때 사용됨

for

  • 반복문 중의 하나

for(초기값;조건식;증가값){내용}

ex ) for(int i = 0 ; i <= 9; i++)

{

                              System.out.println(i);

}

결과: 0부터9까지 화면에 뿌려줌​

 

if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건문
    •  if(조건) {실행내용}​
    •  if(조건) {실행내용} else {실행내용}
    •  if(조건){실행내용}  else if(조건){실행내용}  else if(조건){실행내용}  else{실행내용}

implements

  • ​인터페이스 구현 할때 쓰임, 다중상속 가능
  • interface 는 메소드 선언만 되어있고 빈 껍데기 (내용이없음)

import​

  • import 패키지명.클래스명;
  • import 패키지명.*; 을 사용하면
  • 그 패키지 내에 모든 클래스를 가져올수있음.
  • java api, 외부클래스를 사용하고싶을때 쓰입니다.
  • 단축키 : ctrl + shift + o

instanceof

  • ​객체타입 검사시 사용됨
  • 형변환이 가능한지 알고싶을때
  • true / false로 답을 얻을수있음

int

  • 데이터 정수형 4byte
  • 제일 많이 쓰이는 기본 정수형이 아닐까 싶습니다.
  •  정수형: byte < short < int <long

 

interface​

  • 일종의 추상클래스, 상속을 목적으로 만들어지며 다중상속가능
  • 상수와 추상메소드만​ 가짐 (내용선언안함)
  • interface 인터페이스이름 { public static final 타입 이름 = 값 ;
  • public abstract 메소드이름(매개변수); }
  • 상속은 implements 로 한다.

long

  • 데이터 정수형 8byte
  • 정수값을 저장하는 변수타입
  • ​정수형: byte < short < int <long

native

  • 자바 외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현되었음을 알려줌

new​

  • 인스턴스,객체를 만들때 사용
  • 객체를 생성하여 메모리공간을 만듬 ​

null

  • ex) Box box1 = null
  • 변수선언 하고 box1 의 값은 null로 초기화 시킨것
  • 메모리에 할당 안된상태
  • 숫자타입의 변수는 null을 넣을수없음

package​

  • ​클래스들을 편리하게 관리하기 위해 묶어놓은것 (하나의 폴더라고 생각)
  • ​package 작성법: package 패키지명;
  • import 방법: import 패키지명.클래스명;​

private

  • 접근제한자 중 가장 높은보안수준(?)
  • 같은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 가능한것
  • 순서: public > protected > default (아무것도 안적음) > private

protected

  • 접근제한자 이며,  같은패키지와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접근이 가능한것
  • 순서: public > protected > default (아무것도 안적음) > private​

public

  • 접근제한자 중 가장 제한이 없는것
  • 접근제한이 없기때문에 같은클래스,패키지,상속에 상관없이
  • 누구나 이용할수있다.
  • 이 예약어를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는 하나 뿐임(파일명과 클래스명 일치해야함)

return

  • 메소드를 종료하거나 값을 반환할때 쓰임

short

  • 데이터 정수형 타입 2byte
  • 정수값을 저장하는데 사용됨
  • ​정수형: byte < short < int <long

​​

static

  • 정적변수 혹은 클래스변수 라고 부르며
  • 클래스 변수란 클래스 단위로 존재하며
  •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모든 객체가 공유할수있는 변수를 의미
  • 한번만 생성되고, 컴파일할때 만들기때문에 객체생성(인스턴스)이 불필요하다.
  •  static 은 main함수 보다 먼저 실행된다 (단 한번 실행함)
  • static 에서는 this 와 super 를 사용할 수 없다.

super

  • 상위 클래스의 생성자를 호출할때 또는
  • 상위 클래스의 멤버변수 또는 메소드에 접근할때 사용됨.​
  • super 로 호출하기 위해선 해당 멤버변수,메소드 가 protected,public 이여야함.
  • 호출방법​
    • 상위 클래스의 생성자 호출 super(매개변수)
    • 상위 클래스의 멤버 변수 호출 super.변수명
    • 상위 클래스의 메소드 호출 super.메소드명(매개변수)

switch

  • 조건문 중 하나
  • 조건의 수가 많을때는 if문 보다 switch문을 사용하는것이 더 좋다.

switch(조건식) {

case 값1 :   내용     break;

case 값2 :   내용     break;

case 값3 :   내용     break;

case 값4 :   내용     break;​​

default :     내용

}

syn​chronized

  • 쓰레드 동기화 를 위해 존재함

쓰레드2가 방(syn​chronized) 메소드에 들어가기위해선 열쇠(lock)가 필요한데 이 열쇠(lock) 가 딱 하나밖에없다.

쓰레드1이 방(syn​chronized)에 열쇠(lock)를 들고 들어갔으면 일을 마치고 ​나와서 열쇠(lock) 를 반환할때까지

쓰레드2는 기다렸다가 쓰레드1이 방에서 일을 마치고 나오면 그 열쇠(lock) 를 받아서 방(syn​chronized)에 들어갈수가 있는것이다.

 

this​

  • 인스턴스가 '본인(자기자신)' 을 가르킬때 사용할 수 있다.

throw / throws

  • ​둘다 예외를 던질때 사용
  • throw 사전적의미 '던지다'
throw 와 throws 의 차이점
  • throw는 메소드내에서 상위 블럭 으로 예외를 던짐
  • throw 는 현재 메소드에서 상위 메소드로 예외를 던짐
  • throw 는 일부러 예외를 발생시킬때 사용되기도 하지만
  • 현재 메소드 에러를 처리한후 상위 메소드에 에러정보를 줌으로써 상위 메소드에서도 에러를 감지할수있음

true

  • 사전적의미 - 사실,참,진실 & boolean 에서도 쓰임

 

void

  • 리턴을 하지 않음.
  • void 에 속한 메소드는 리턴할게 없어서 처리를 끝낸 후 메소드를 호출한곳으로 넘어가 제어를 함.

 

while

  • 반복문 for문과 while문은 항상 서로 변환이 가능함.

while(조건식) { 조건식이 맞으면 수행할 내용 }

*주의점 초기값 위치는 while문 밖에해야한다, while 문 내에 하면 무한루프에 빠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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