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먼지

💡 클래스 & 메소드

 

클래스

StringTokenizer 클래스의 메소드 주요내용
int countTokens()  /  tokenizer.countTokens() 문자열 구분자 개수 출력 ex) i am happy = 3개
boolean hasMoreElements() 현재 위치 뒤에 있는 문자열에서 하나 이상의 토큰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
boolean hasMoreTokens() ↑ 와 성능 차이 없으며, 둘다 동일한 값 반환
Object nextElement() Object 반환
  String 반환
StringBuilder & StringBuffer 클래스의 메소드 주요내용
append() 인수로 전달된 값을 문자열로 변환 후,
해당 문자열의 마지막에 추가
capacity() 인스턴스의 현재 버퍼크기 반환
delete() 전달된 인덱스에 해당하는 부분 문자열을 해당 문자열에서 제거.
deleteCharAt() 특정 위치의 문자 1개만 제거
insert() 인수로 전달된 값을 문자열로 변환 후,
해당 문자열의 지정 인덱스 위치에 추가
String 클래스의 메소드 주요내용
charAt()   /   str.charAt(0) 문자열의 특정 인덱스에 해당하는 문자 반환 (str.charAt(0))
compareTo()    /   str.compareTo("abcd") 해당 문자열 사전편찬순 비교
concat()   / String str = "Java" ,  str.concat("수업") // Java수업 해당 문자열의 뒤에 문자열 추가하여 반환
indexOf()  /  String str = ("Oracle Java") / str.indexOf("Java")  문자열의 처음 등장 위치를 숫자로 반환, 포함안된 문자면 -1 반환함
trim()  /  str.trim() 문자열의 맨앞/맨뒤에 포함된 모든 공백문자 제거
toLowerCase() / toUpperCase() 모든문자 소문자 / 대문자로 변환

메소드

메소드명 반환타입 주요내용
char.getNumericValue()     
factorial()    
equals() boolean 비교대상1.equals(비교대상2)  <- 같은지
equals(Object obj)   등가 비교 연산( == ) 과 동일하게 스택 메모리값을 비교
replace(char) / replaceall(string) char / string ("바꿀문자열", "바뀐후문자열")
computePower(숫자,지수)     
Math.method()     ex)   Math.sqrt(num)    
str.substring()    
str.isEmpty()    

 

메소드명 반환타입 주요내용
toString() String 객체 정보를 문자열로 출력
notify() void 일시정지 중인 쓰레드 재동작
hashCode() int 객체의 위치정보 관련, Hashtable 또는 HashMap에서 동일 객체여부 판단
wait()  void 현재 쓰레드 일시정지
nextLine()   데이터를 입력받기 위한 메소드
getter()    
setter()    
repeat() string 문자열을 파라미터의 주어진 횟수만큼 반복하며 0 을 지정하면 빈 문자열 반환

 

profile

우주먼지

@o귤o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검색 태그